이제 슬슬 해외로 나가는 일이 많아지는것 같습니다. 혹시 해외에서 운전을 하신적이 있나요?
해외에서 운전을 하려면 국제면허증이 필요합니다. 당연히 면허증이 있어야겠죠? 우리나라에서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다른 나라에서는 이야기가 다르니까요. 상상해 보세요. 만약 외국인이 우리나라에서 운전을 하고 있는데 알고보니 자기네 나라 면허증을 들고 있다면 위법이겠죠?
각 나라별 도로교통법들이 있고, 도로교통에 관한 협약이 있어서 면허증 없으면 안 됩니다 ^^
그래서 우리는 외국에 갈 때, 운전할 일이 있을 것 같다면 국제면허증을 발급 받는것이 필수입니다.
우선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려면 여권이 있어야합니다. 여권이 없는 분들은 구청에 가서 발급 받을 수가 있습니다. 보통 1층에 위치한 민원과로 가서 여권발급받으러 왔다고 하시면 도와드릴겁니다.
여권신청이 완료되면 접수증을 주시는데요. (참고로 여권은 신형 여권이 나왔습니다. 예쁘다고 하더군요)
여권이 있는 분들은 바로 면허증을 발급받으시면 되겠죠? 국제면허증을 발급 받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여권, 여권사진, 신분증, 발급비용 입니다.
발급비용은 8천원입니다. (카드결제불가)
그나저나 왜 카드가 안 되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8천원을 벌 때는 소득세로 나라에서 세금을 걷어갔는데, 왜 제가 지출하는 금액 중에는 일부 관공서에서 쓰는 금액에 지출증빙을 못 하게 막아놨을까요?
아무튼,
국제운전면허증은 관할 경찰서로 가서 발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영문면허증을 가진 경우에 일부 국가는 그대로 쓸 수 있다고하니 잘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물어보시면 바로 답변드릴겁니다.
오래 기다려야하는 여권과 다르게 국제운전면허증은 그 자리에서 조금만 기다리면 발급이 바로 됩니다. 3분도 안 걸립니다.
꼼꼼하게 챙겨가셔서 한 번에 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해외에서 운전을 하는 신선함도 느끼시고, 여행지에서 새로운 추억도 많이 만드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사측이 고의로 사직서를 수리하지 않은 기간 동안의 퇴직금 산정 (0) | 2022.09.02 |
---|
댓글 영역